MoGo가 이제 中자 안쓴걸 가지고 시비를 거는데...

http://pulley00.egloos.com/5576878#14661482.20



MoGo 2015/01/31 11:10

도르래 / 왜 거짓말 해요?

"지금보니까 中자가 중산층이라는 말씀 같으신데, 저도 처음에 중저소득층 얘기한건 맞습니다만, 댓글들 보시면 알겠지만 결과적으로 고소득층 vs 저소득층으로 한정되서 키베가 진행됐습니다."

이건 도르래 씨가 혼자 강제로 상관없이 튄 부분이며 혼자 생각하는 부분이잖아요.

도르래 : "이 소득세 실효세율이 낮은 건 다름 아니라 중저소득층의 소득세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설명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은데요?
http://tongue1234.egloos.com/2008790#45162

이에 다른 분들 답변하니

도르래 : "결과적으로 실효세율 자체가 낮은 상태에서 저소득층의 소득세 면제를 세수부족의 주 원인으로 언급하는게 맞는건지 모르겠군요."
http://tongue1234.egloos.com/2008790#45162.03

라며 혼자 쉐도우복싱하기 시작하시는 게 도르래 씨에요. 애초에 원 포스팅 게시자인 설봉님이 지적하는 바가 무엇인지 다들 알고 있는 상태에서 혼자 허수아비 만들어 공격 감행하신 게 귀하란 말씀.

내가 괜히

http://pds25.egloos.com/pds/201501/29/95/e0008595_54ca2d847c848.jpg

가져 온 후에,

http://pds21.egloos.com/pds/201501/30/95/e0008595_54cb19c19becb.png

가져온 게 아님요. 귀하가 설봉님이 지적하던 바에서 계속 이상한 쪽으로 흘러서 직접 귀하의 눈으로 설봉 씨가 말한 '중저소득층의 소득세 부담이 적기 때문'이란 게 뭔지 확인하라고 가져온 겁니다만.

원하신다면 같은 연도로 근소세 외에 종소세도 가져다 드릴 수 있어요. 근데 거의 대소동이해요.

근데 어느 순간 귀하는 저소득 타령만 해요. 대단하죠? 그건 표를 읽을 줄 모른다는 소리와 진배 없고 애초에 설봉님이나 제가 지적하는 게 뭔지 모른다는 자백에 불과하죠.

그래놓고는 이리저리 논지를 회피하고 확산합니다. 솔직히 졸렬해요.

누진률 자체는 제가 얘기 안 해도 될 거에요. 이미 탈탈 털리고 있으시니까. 그걸 귀하가 털리고 있다는 자각을 못하는 게 문제지.















 내가 중저소득층(중산층+저소득층)에서 中자 빼먹고 계속 얘기한거 맞는데, 지금 이 지경까지 오도록 디스커스 님 이전에 누가 톡까놓고 中자 빠졌다고 이야기 한 사람 있음? 심지어 당신이 쓴 포스팅이나 kuks가 쓴 포스팅 중에 中자 빠졌다고 한번이라도 대놓고 이야기 한 내용 있음? 지금 디스커스 님 스스로가 이거 지적하면서도 자기가 말꼬리 잡는거라 얘기하고 있는데.

 물론 중요하지. '중산층+저소득층 vs 고소득층'과 '저소득층 vs 고소득층'이 아예 논의되는 내용이 달라지는데.

근데 그런 식으로 따지면 애초에 중산층 얘기는 꺼내지도 않았던 기자 글보고 '중저소득층' 운운하면서 먼저 쉐도우 복싱 했던건 설봉이지.

 그리고 지금 여러차례 말한 바와 같이( http://pulley00.egloos.com/5578328 ) 최소한 고소득층이 저소득층보다 덜내는 세금액이 많다는게 확인됐다면
 
'소득세 실효세율이 낮은 건 다름 아니라 중저소득층의 소득세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란 설봉의 주장도 결국 틀린거 아닌가?



걍 계산해봐도
8800만원 이하 중산층+저소득층이 내는 소득세 :  8천억 + 7조1천억 + 5조4천억 = 13조3천억
8800만원 이상 고소득층이 내는 소득세 : 4조2천억 + 2조4천억 = 6조6천억


 중산층 + 저소득층이 내는 소득세 > 고소득층이 내는 소득세

  인데?


 자,

'소득세 실효세율이 낮은 건 다름 아니라 중저소득층의 소득세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란 설봉의 주장은

 완전히 틀린게 확인됐지?
중저소득층이 고소득층보다 부담하는 소득세액이 더 많으니까?






 내가 쉐도우 복싱한걸 이제서야 까는게 누가봐도 말꼬리 잡는게 맞지만,

 내가 쉐도우 복싱한거 인정하더라도,

 결과적으로 설봉 주장이 틀렸네?


 이제 MoGo가 뭐라고 이야기할런지 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PS.

MoGo가 실제 소득과 과세구간의 차이를 언급하면서

중저소득층과 고소득층을 나누는 과표 기준이
 
8800만원이 맞느냐고 묻는데,

그럼 그 기준을 어디로 하면 될까?

내가 표 볼줄 모른다고 드립치는데,

아니 MoGo 지가 보여준 표를 보면 중저소득층 기준이 명확하게 나와있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맨처음에 설봉 님이 말한 '중저소득층'의 기준은

 어디었을까? 



 우리나라 같은 소득공제 제도에서

 이걸 도대체 어떻게 아냐?

 그런데도 표보면 딱 알수 있는 것처럼 말하는 MoGo를 보면

 참 미스테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덧글

  • MoGo 2015/01/31 12:22 #

    풋, 내가 그래서 말했잖아요. 귀하는 표 볼 줄 모른다고.

    "걍 계산해봐도
    8800만원 이하 중산층+저소득층이 내는 소득세 : 8천억 + 7조1천억 + 5조4천억 = 13조3천억
    8800만원 이상 고소득층이 내는 소득세 : 4조2천억 + 2조4천억 = 6조6천억"

    그 기자가 말하는 저소득층과 설봉님이 말한 중저소득층이 어디에 있겠습니까? 왜 너님 맘대로 쉐도우복싱 해요?
  • 도르래 2015/01/31 12:22 #

    어디에 있나요?
  • MoGo 2015/01/31 12:27 #

    몇번이나 복붙했는데 왜 자꾸 떠먹여 달래요?

    귀하는 중위소득과 중산층, 그리고 해당 표의 과표 과세구간이 일치한다고 보시나요?

    풋.
  • 도르래 2015/01/31 12:32 #

    어렵게 가지 마시구요.

    '소득세 실효세율이 낮은 건 다름 아니라 중저소득층의 소득세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이게 맞다는걸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이제와서 中자 빼먹었다면서 논지를 바꾼건 님이에요. 지금 다시 맨처음으로 돌아가서 설봉 님 주장부터 이야기해보자는건데 뭐가 문제인지요?
  • MoGo 2015/01/31 12:32 #

    하실 말씀이 없나 보네. 귀하는 지금 과표와 총소득 간의 구분을 제대로 못하고 쓰셨다는 걸 지금 자백하셨습니다.

    '소득세 실효세율이 낮은 건 다름 아니라 중저소득층의 소득세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동어반복 시키지 마세요.
  • 도르래 2015/01/31 12:41 #

    실제 버는 소득과 과표구간이 다를 수 있다는 얘기를 하시는 것 같은데, 그렇게 가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지요. 중저소득층과 고소득층을 분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준이나 다른 표가 있어야 할 듯 싶은데요.

    (어차피 님이 복붙해주신 2가지 표 모두 그런 맹점이 있을테니까요)
  • MoGo 2015/01/31 12:40 #

    표는 이미 드렸습니다만. 그 표를 보고도 설봉님이 말한 '중저소득층'이 뭔지 알아먹지 못하신다면 뭐 할 말 없지요.
  • 도르래 2015/01/31 12:47 #

    그러니까 말씀하시는 중저소득층의 기준을 무자르듯이 자를 수 있느냐는거죠. 지금 제가 저소득층만 얘기하면서 혼자 쉐도우 복싱했으니까 중저소득층 vs 고소득층으로 가자고 한건 님이고, 제가 근로소득세로 비교하니까 실제 중저소득층은 다를 수 있다고 한 것도 님이에요.

    결국 4600~8800 어디쯤이 대략 중산층과 고소득층을 구분할 소득이 될텐데 현 소득공제 제도 하에서 그걸 어떻게 아나요?
  • MoGo 2015/01/31 12:48 #

    거짓말은 좋지 않아요. 상습적이신 것 같군요.

    "그러니까 말씀하시는 중저소득층의 기준을 무자르듯이 자를 수 있느냐는거죠. 지금 제가 저소득층만 얘기하면서 혼자 쉐도우 복싱했으니까 중저소득층 vs 고소득층으로 가자고 한건 님이고, 제가 근로소득세로 비교하니까 실제 중저소득층은 다를 수 있다고 한 것도 님이에요. "

    아니에요. 저는 단 한번도 바꾼 적이 없습니다. 보시라고 한 구간은 보시긴 한 건가요? 처음 댓글을 드렸을 때 첨부한 부담구조표를 보고도 이해를 못하시는 듯 해서 좀 더 자세한 표까지 드렸죠. 귀하는 지금 과표와 소득그룹 간의 차이를 이해 못하고 설봉님이나 다른 사람들이 지적하는 게 뭔지 이해를 못하고 있어요. 이제 제가 말했으니 찾아보시겠군요.
  • 도르래 2015/01/31 12:54 #

    그럼 제가 이해를 못한다고 하고 걍 끝내죠.

    님이 말하는 중저소득층이 정말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말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